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의 성인愛착 유형은? 연애타입을 알아보자! 성인애착유형테스트
    일상을 기록하다 2020. 6. 2. 14:13

     

    요즘 자기관심에 많아지며 다양한 심리테스트가 있다.

    저번엔 MBTI를 통해 알아보았다면 오늘은 애착유형검사, 성인애착유형검사를 한번 해보기로 하겠다.

    성인애착유형테스트는 나의 애착 유형을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이다. 여기에서 애착이란 부모나 특별한 사람과의 사이에 생기는 친밀한 관계를 말한다. 그러니 부모님, 남자친구 또는 여자친구 혹은 주변 친한친구들에게 생기는 관계라고도 할수 있겠다.

     

    출처 : ㅍㅍㅅㅅ

    http://typer.kr/test/ecr/

     

    성인애착유형 테스트

    불안정애착(저항)(양면형) : 자기부정-타인긍정 회피점수 2.33 미만, 불안점수 2.61 이상 나는 남들과 정서적으로 완전히 친밀해지기를 원하지만, 남들은 내가 원하는 만큼 가까워지기를 꺼려하는

    typer.kr

    위 링크로 가면 성인애착유형테스트를 해볼수 있다.

    총 35문항으로 되어있으며 테스트 후 결과가 나온다. 또한 자세한 결과도 확인 할 수 있다.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자신이 어떻게 느끼는지 알아보기 위한 테스트라고 써져있다.

    자, 그럼 이제 질문에 답해보자. 질문에 답을 하면 자동적으로 넘어가는데 나는 질문에 대해 고민하지않고 답을 하며 넘겼다.

     

     

    테스트 결과, 회피점수랑 불안점수가 나왔다. 이거 은근 높은거 같은데? 설명을 천천히 읽어보기로 했다.

     

     

     

    나는 불안정애착유형이구나. 혼란이라니.. 읽으면서 나랑 비슷해 현웃 터졌다. 누가 여기에 내 이야기를 써놨어?

    극복방법에 관해서도 나와있다. 실패해도 괜찮다.. 이 말이 와닿는다. 심금을 울린달까?

     

    나는 내 유형말고도 다른 유형들도 궁금해서 찾아보았다.

    애착유형은 총 4가지로 안정애착, 몰입애착, 거부형 회피애착, 공포형 회피애착으로 나뉜다.

     

    출처 : 통계청


    안정애착
    비교적 쉽게 다른사람들과 가까워지는 편이다.

    자신이 상대에게 의지하든, 상대가 자신에게 의지하든 스스로 편안하게 느낀다.

    그래서 혼자 지내거나 남들이 나를 받아들이지 않아도 큰 걱정을 하지 않는 유형이다.

     

    몰입애착 남들과 완전히 친해지기를 원한다. 하지만 남들은 자신이 원하는 만큼 가까워지고 싶어하지 않다고 느낀다고 생각한다.

    스스로 누군가와 친해져야 안심을 하는 유형이다.

    남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만큼 남들이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지않을까봐 걱정을 하는 유형이라고 한다.

     

    거부형 회피애착 다른사람과 가깝게 지내지 않는게 편안하다고 생각하며, 자신이 남들에게 의지하거나 자신에게 의지하는걸 싫어한다고 한다.

    독립심과 자기 충족감을 느끼는것을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상대를 비판하는 행동이 자연스럽다고 한다.

     

    공포형 회피애착 자신이 남들과 가까워지는 게 편안하지 않으며, 가까워지길 원해도 완전히 믿거나 의지하기를 어려워한다.

    남들과 가까워지면 스스로 상처를 받을까봐 걱정하는 유형이라고 한다.

     


     

    설문결과가 나쁘게 나왔다고 좌절하지말자. 성인애착유형은 어릴때 형성되지만 내 노력으로 점차 바뀔수 있다고 한다.

    이렇게 성인애착유형에 대해 알아보았다. 테스트를 공유해서 주변사람들과 의견을 나누는것은 어떨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