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픽미Pick me 나를 선택하게 하는 비밀 습관-김범준
    일상을 기록하다/독후감 2020. 5. 28. 12:25

    책 표지가 이쁘지 않은가. 나는 처음 이 책을 고를때 단순히 눈에 확 띄어서 샀다. 내가 진짜 책에 써있는 픽미처럼 픽해버린것이다. 

    책 두께가 그리 두껍지 않아 가볍게 읽을 수 있었으며 읽어보니 어그로와 나브랜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책의 부제목인 끌리는 사람에겐 반드시 이유가 있다!라고 하면서 나브랜드에 관해 말하고 있다.
    나브랜드란 나의 이름을 들었을때 상대방의 머리에 떠오르는 이미지다. 결국 나를, 나의 행동을 세상에 알리는 제목같은 개념이다. 내 능력이 남보다 우월하다고 생각만 하고 있으면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다. 상대방에게 이득이 될 만한 가치를 적극적으로 이야기 할 수 있어야 나브랜드라는 확장성을 갖는다고 말한다. 

     

    총 5장까지 있으며 200페이지 조금 넘는다. 사실 읽다보니 재밌어서 하루만에 호다닥 읽어버렸다. 

     

    아, 이쯤에서 저자 소개를 좀 하겠다.

    사실 이 책을 통해 김범준 작가님을 알게되었다.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한국 생산성 본부가 주관하는 경영능력시험(MAT)의 서비스경영 분야인 고객 심리, 서비스 세일즈 및 고객 상담 출제위원이자 LG그룹 전사 커뮤니티 'LGIN (LG 커뮤니케이션센터)'의 칼럼니스트로도 활동을 한 경력이 있다.

     

    특히 삼성그룹, LG그룹, 현대기아차등의 기업 강연과 서울시, 경기도, 한국과학기술원 등의 공공기관 및 고려대, 이화여대 등 강연으로 많은 시간을 보냈다고 한다. 특히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말과 행동 관리의 사례를 리얼하게 전파하며 상위 2퍼센트의 평점을 독식할 정도로 특강 현장에서도 인기가 많다고 한다.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회사어로 말하라>, <나는 매일 책을 읽기도 했다> 등등 커뮤니케이션과 셀프매니지먼트에 관한 여러 책들을 작성했다.

     


    요즘 자신을 드러내고 어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틱톡 등 성장을 하고 있으며, 흔히 인플루언서라고들 부르게 된다. 초등학생들에게 설문조사 한 결과 갖고싶은 직업 1위가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라면 말을 다 했지.

    여기서 인플루언서란 무엇일까? 영향력을 나타내는 influence에 -er을 붙여 인플루언서라고 말한다. 일반인이 온라인이나 SNS을 통해 자신들의 명성을 쌓고 이를 이용해 수익을 얻는 구조가 뜨게 되어 각광받는 신종 직업이다.

     

    예로 들면 내가 좋아하는 풍월량님! 그리고 대표적으로 사람들이 아는 JTBC 랜선라이프에 나온 인플루언서 출연자들, 대도서관님, 윰댕님 등등이 유튜버, 스트리머 등이 속하며, 또한 페북스타같은 SNS 유명인, 파워 블로거 등도 이에 속한다. 광고 협찬을 제안을 승낙하고 이에 따라 수익을 지급받기도 하며 엄청 잘 나갈시 연예인으로도 데뷔하기도 한다.

    이들을 앞세워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는 마케팅기법도 탄생했다.

     

    이와 같이 나브랜드를 잘 활용해 나를 세상에 들어내어 각광받는 시대다. 요즘엔 퇴사하는 이유중 하나가 유튜버가 되려는 사람들도 있는 것처럼, 물론 이런 인플루언서들도 나름의 고충이 있겠지.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모르는 사람들에게 사랑받는다는 것은 참 매력적이지 않을수가 없다. 

     

    유튜브 메인

     

    자기 PR시대에 걸맞춰 나온 픽미Pick me! 나를 선택하게 하는 비밀습관. 자기계발과 나브랜드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한번씩 읽어보면 좋은 책이다. 

    정가 13,800원에 구매할수있다.

     

    픽미 : 나를 선택하게 하는 비밀습관
    국내도서
    저자 : 김범준
    출판 : 홍익출판사 2018.09.14
    상세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